본문 바로가기 서브메뉴 바로가기

율촌재단소개 - introduction

율촌재단소개 > 율촌재단 설립취지

율촌재단은 인재육성을 위한 장학 사업, 학술, 문화 연구활동에 대한 제반 자원사업과 국가 백년대계인 청소년에게 사랑과 건강한 열정을 심어줄 참교육 지원사업에 심혈을 쏟고 있습니다.

설립 당시 설립자의 사재로 장학사업을 유지하다가 1978년 기본 재산을 4억원으로 증가시켜 중, 고등학교 위주로 운영하던 장학사업을 대학생 및 대학원생까지 확대 지급하여 전국적인 규모의 공익재단으로 발전할 수 있는 기틀을 만들었습니다.

1984년 (주)농심 신춘호 회장이 재단 이사장으로 취임하여 80여억원의 재산을 출연, 현재 자산168억원의 재단으로 성장할 수 있었으며 목적 사업 부분에서도 장학사업, 학술연구 지원사업, 학술 연구기관 및 단체 지원사업, 발간 및 배포사업 청소년 자연 체험 활동 지원 사업 등 그 범위를 확대 하였습니다. 특히 10여년에 걸친 연구 개발 끝에 초등학교, 중학교, 고등학교 국한 혼용 한국어 교과서를 개발하여 전국에 무료로 배포 하였으며 이를 영어판, 일어판 CD-ROM으로 개발, KOREANLAB 한국어 학습사이트와 함께 해외 교포 자녀들이나 해외 입양아들, 외국인들이 한국의 말과 문화를 배우고 익힐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습니다.

저희 율촌재단은 이와 함께 청소년 자연 체험활동 지원 사업에 적극 참여하여 미래 우리의 희망인 청소년들이 밝고 맑은 심성과 올바른 가치관을 함양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페이지 맨 위로